백색소음 (사운드 마스킹 / Sound Masking) 이란?

사운드 마스킹 시스템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사운드 마스킹 시스템은 학습자들과 기업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무엇보다도 학습자의 집중력과 직원의 생산성을 높이고 대화의 기밀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생산성 향상 = 학습 능률 향상

Asid Sound Solutions의 연구에 따르면 근로자의 80% 이상이 작업 환경에 사운드 마스킹 시스템이 있으면 생산성이 더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운드 마스킹 시스템을 사용하면 직장 동료들의 대화가 덜 들리므로 직원이 더 잘 집중하고 소음으로 인한 방해를 덜 받을 수 있습니다. 직원이 최적의 집중 상태를 찾는 데 일반적으로 10-15분이 걸리기 때문에 생산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마찬가지로 학습공간에서도 학습자가 원하지 않는 소음이 훨씬 덜 들리므로 공부에 더욱 잘 집중할 수 있고 소음으로 인한 방해를 덜 받게 됩니다.

대화의 기밀성 향상 (구두 보안 유지 기능)

공간에서는 소리의 전송을 차단하는 벽이나 문이 없으면 소리가 쉽게 퍼집니다. 또한 천장을 통과하여 옆 공간의 이웃 동료들에게 원치 않는 소리가 전달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독서실이나 스터디카페의 휴게실(Food Room)에서 발생되는 대화음이나 커피머신, 냉장고, 제빙기 등의 소음이 열람실(Study Zone)로 전달되어 학습을 방해하는데, 사운드 마스킹 시스템을 사용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마스킹 시스템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학습 공간(사무 공간)에서는 사운드마스킹음의 수준이 적절해야 합니다. 너무 낮으면 대화의 기밀성이 떨어져 원치 않는 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실제로 원치 않는 대화 음성은 10 미터 떨어진 곳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문이 쾅 닫히는 소리와 같은 소음도 이용자들에게 들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볼펜이 떨어지는 단순한 소리는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너무 큰 사운드마스킹음도 주의를 산만하게 하고 이용자가 공부하는 데 방해가 됩니다. 기업에서는 직원들이 더 크게 말해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대화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두 경우 모두 학습의 능률성과 직원의 생산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주)이즈와이솔루션의 사운드 마스킹 시스템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사운드 마스킹 시스템은 학습공간, 사무실 공간의 주변 소음 문제에 대한 해결책입니다. 이 장치는 학습자가 공부에, 직원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중립적이고 방해가 되지 않는 마스킹 사운드를 방출합니다. 따라서 산만함을 줄이고 대화의 기밀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최적의 사운드 마스킹 시스템은 설치되는 공간의 특성에 최적화될 수 있어야 합니다. 볼륨 및 6밴드 이퀄라이저를 조절 가능한 시스템 덕분에 (주)이즈와이솔루션의 장비는 소음 강도와 환경에 따라 최적의 사운드 마스킹 수준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학습 공간이나 사무실 공간에서 음향적 편안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